사람의 대화에는 다양한 유형의 방해 요소가 있습니다. 일부 방해 요소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 다른 화자의 말을 잘 들으며 이해하고 있다고 확인해 주거나 고군분투하고 있는 생각을 끝내도록 돕는 것이 있습니다.
하지만 방해 요소가 너무 자주,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통화 상대방은 자신의 말이 경청되거나 이해받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. 이는 통화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통화를 지속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.
연구에 기반해 45초에 한 번 이상으로 발생하는 방해 요소의 수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유를 발견했지만 직업이나 문화적 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기준이 정확하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앱의 설정에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.
과도한 방해 요소에 관한 알림을 수신하면, 대화 상대방이 문장을 끝내도록 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. 이는 적극적이고 바람직하게 경청하는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이 되며 통화 상대방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대화 중에는 일반적으로 이런 저런 말들이 오가며 매우 역동적일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잠깐 동안 대화 중에 중단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보통 1초 미만입니다. 대화가 중단되는 것이 1초 이상으로 길어지면 사람들은 불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4초 이상으로 길어지면 완전히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. 그래서 Engage+는 침묵이 4초 이상 유지되면 중단이 길어진다는 알림을 전송합니다.
긴 중단 알림이 뜨면, 가능한 경우 침묵을 깨도록 노력하십시오. 예를 들어 정보를 찾아보는 것과 같이 다른 일에 몰두하고 있다면 통화 상대방에게 잠시 동안 대화가 중단될 것이며 곧 돌아올 것임을 알리십시오.
마이크의 위치는 오디오 품질에 매우 중요합니다. 마이크가 입 바로 앞에 있지 않다면 오디오가 왜곡되어 들리거나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는 특히 주변 소음이 심한 환경에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. 마이크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으면 헤드셋이 주변 소음에서 목소리를 최상으로 구별해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.
Engage 헤드셋은 마이크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있더라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매우 견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마이크의 위치를 올바르게 수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마이크가 위치를 벗어났다는 신호음이 들리면 마이크가 입 바로 앞에 위치할 수 있도록 마이크의 위치를 이동해 주십시오. 그러면 오디오 품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– 주변 소음이 큰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.
주변 소음은 통화 품질 및 상담사의 집중력/복지에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. 연구에 따르면 좋지 않은 오디오 품질이 대화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통화 시간이 최대 27%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.2
Engage 헤드셋은 세계 최고 수준의 소음 제거로 통화 상대방에게 소음이 들리지 않게 합니다. 따라서 주변 소음이 우려되는 대부분의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. 주변 소음이 55dB보다 낮은 한, 통화 상대방은 통화 품질의 어떠한 저하도 경험하지 않을 것입니다.
주변 소음이 감지되면 Engage+가 알려주지만, 사용자는 헤드셋이 이를 처리하고 있다는 사실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.
주변 소음이 매우 크면 사용자의 목소리에 영향을 미치고 통화 상대방에게 소음이 전달될 수도 있습니다. 오디오 품질 이슈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건 일반적으로 주변 소음이 65dB보다 높게 올라가는 경우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.
주변 소음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면,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. 빠르게 할 수 있는 대처로 마이크가 입 바로 앞에 위치하도록 하십시오 – 이렇게 하면 목소리가 깨끗하게 전달되고 주변 소음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이상적인 해결책은 워크스테이션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– 해당 상황에서 주변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? 예를 들어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낮추어 달라고 말하는 것입니다. 주변을 조용하게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가능한 경우 다른 장소에서 작업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.